728x90
반응형
SMALL

2025/02 34

Indira Gandhi National Open University (IGNOU) 저렴한 인도 사이버대학 입학 도전기

어느날 문득 그런 생각이 들었다.'한국이나 미국에는 사이버대학이 있는데, 동남아나 아프리카 국가의 사이버대학이라면 훨씬 저렴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그 때부터 인터넷을 뒤지고 다녔으나 대부분의 사이버대학에서 추천서를 필요로 함..(예를 들어 마하트마 간디 대학이라거나..)그래서내가 찾는 사이버대학의 조건은첫째, 학비가 저렴할 것. (총 100만원 이하)둘째, 온라인으로만 모든 과정을 대체할 수 있을 것.셋째, 추천서가 필요 없을 것.정도로 정리해보았다.그러다가 찾게 된 IGNOU.인도의 사이버대학이라는데, 뤼튼을 들들 볶아서 알아낸 정보이다.아래는 뤼튼이 알려준 정보..• 학비: 약 5,000~20,000 INR/년 (학부 및 석사 과정 기준)• 한화: 약 80,000원~300,000원/년,(위 내..

집사의 꿀팁 2025.02.22

신축보단 입지…최상급지 압구정 아파트 줄줄이 신고가

조합원 지위 양도 허용에수개월 사이 수억원 뛰어실거주 감수하며 매매거래신축 고분양가에 대안 부상"재건축을 기다릴 수 있는 30~40대 투자자들이 실거주까지 고려하며 사들이고 있어요. 압구정은 토지거래허가구역이 유지될 거라고 모두들 예상하고 있어서 발표 이후에도 호가가 내리지는 않았어요." (압구정동 B공인중개사무소)서울 강남구 압구정 구축 아파트들이 신고가를 잇달아 갈아치우고 있다. 지난해부터 조합원 양도가 가능해지면서 투자자들이 압구정 재건축 아파트로 눈을 돌린 결과다. 지난 1년간 7억~8억원 정도 뛴 단지도 속속 등장하고 있다. 압구정 일대는 토지거래허가구역에서 해제되지 않아 집을 사서 실제 거주를 해야 하지만, 강남에서도 최상급지여서 자산가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는 분석이다.압구정 신고가 갱신 속..

집사의 부동산 2025.02.18

“자기야, 난 아파트에서 시작하고 싶어”… 30대, 결혼하려고 내집 마련?

지난해 30대, 서울 아파트 매수 5년 연속 1위지난해 6월 직장인 김모(38)씨는 수도권 지역에 아파트를 사 두었다. 아직 미혼인 상태인 김씨는 “작년초 부동산 강의를 듣고 집을 사야겠다는 생각이 들어 사뒀다”라며 “아직 구체적인 결혼 계획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집이 있다면 결혼시장에서 플러스가될 것 같다”라고 말했다. 지난해 30대가 서울 아파트 매수에서 5년 연속 1위를 기록하며 전국적으로도 1위를 차지했다. 일부 지역에서는 40대가 더 많이 매수한 경우도 나타났다. 17일 한국부동산원 부동산통계정보에 따르면 지난해 30대는 전 연령대에서 서울 아파트를 가장 많이 매수했다. 서울에서 30대가 매수한 아파트는 1만8579채로 40대(1만8492채)보다 앞섰다. 그 다음은 50대(1만579채), 60대..

집사의 부동산 2025.02.18

“잠실이 30억이면 여긴 더 오르겠네”…매수자 몰려드는 반포

토허제 해제 이후 서초 아파트값도 들썩"반포 평당 3억 가기 전에 사자" 분위기집주인 매물 회수로 매수자 헛걸음하기도지방 거주자, 물건 보지도 않고 계약금 내서울시가 강남·송파구의 잠실·삼성·대치·청담동 일대 토지거래허가를 해제하자 서초구까지 아파트 가격이 들썩거리고 있다. 토지거래허가제 해제 단지들의 매매가가 급등하면서 서초구 반포·서초동 단지까지 이른바 ‘키 맞추기’를 하는 상황이 펼쳐진 것이다. 강남 3개 구의 아파트값이 큰 폭으로 상승한 반면 노원·도봉·강북구 등은 여전히 침체에서 벗어나지 못해 서울 아파트 가격의 양극화 현상도 심화할 것이라는 전망이 제기된다.16일 서울경제 취재를 종합하면 반포동 주요 중개업소에는 아파트 매수를 문의하는 고객들로 문전성시를 이뤘다. 반포동 A중개업소 대표는 “지..

집사의 부동산 2025.02.17

1억 돌려드릴게요…"여보, 이 참에 집 살까?" 난리 난 동네

전세가율 오르고, 분양 물량은 급감봄 이사철 앞두고매매 갈아타기 관심전국 아파트 전세가율지난달 68%까지 올라분양·입주 물량도 줄어전세→매매 전환 움직임인천 미추홀구 '시티오씨엘 7단지'전국적으로 아파트 매매값은 하락하고 전셋값은 오르면서 전세가율(매매가 대비 전셋값 비율)이 뛰고 있다. 집값이 상대적으로 높은 수도권 역시 전세가율이 당분간 상승 추세를 보여 수요자 사이에서 월세로 눈을 돌리거나 ‘매매 갈아타기’를 고려하는 움직임이 나타날 것이란 전망도 나온다. 전문가들은 올해 아파트 분양과 입주 물량도 줄어들고 있어 내 집 마련을 고려해 볼 만하다고 조언한다.◇오름세 지속되는 전셋값16일 KB국민은행에 따르면 지난달 전국 아파트 전세가율은 68.0%까지 올랐다. 국민은행이 2022년 11월 시세 조사 ..

집사의 부동산 2025.02.17

[실내동물원]수원 호매실 수달앤쥬

관리가 잘돼있는 실내동물원이라고 들었는데 깨끗하긴 하지만 공간이 너무 좁고 사람이 많아서 특히 큰 동물들은 안쓰러웠다..실내동물원은 이정도 관리만 하기도 어려운 건 알지만..주기적으로 산책을 시킨다고 해도 일반적인 고양이카페 정도의 크기에 사슴 돼지 양 알파카 수달 카피바라 라쿤 페럿 토끼 기니피그 도마뱀 앵무새 고양이...대충 생각나는 종류만 해도 이정도의 동물들이 있었으니..소동물들이야 그렇다고 쳐도 카피바라 알파카 사슴 양 처럼 중간사이즈? 정도의 동물에게는 너무 숨이 막혀 보였음ㅜㅜ아이를 가진 부모님들께는 나쁘지 않은 장소일듯.어른 둘이서 보기에는 정신없고 답답해서 10분만에 탈출함..ㅋㅋ

집사의 일상 2025.02.16

“미리 공부하면 아파트 싸게 살 기회 온다”…경매 큰 장 선다는데, 준비 어떻게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경매 신청 역대 최다경매 초보자라면 리스크 적은 곳부터 도전권리분석 쉬운 매물 찾아 볍적문제 있나 봐야내 집 마련을 고민 중인 30대 직장인 김모 씨는 요즘 부동산 경매에 관심이 부쩍 생겼다. 올해 하반기엔 부동산 불황이 심했던 2010년대 초반 이후 경매시장에 ‘역대급’ 매물이 쏟아질 것이라는 얘기를 들었기 때문이다. 김 씨는 “경매를 활용하면 일반시장 가격보다 좀 더 낮은 수준에 내 집 마련이 가능하지 않겠냐”며 “경매가 어렵다는 소문을 많이 들었는데 어떻게 공부해야 할지 고민”이라고 밝혔다.올해는 경매시장이 반전에 반전을 거듭할 전망이다. 연초 탄핵정국과 거시경제 불안 등 요인으로 주택시장 분위기가 좋지 않아서인지 법원 경매도 영 시들하다. 특별한 문제가 없는 경매 물건도 1·..

집사의 부동산 2025.02.15

GTX-B, 3월 착공 '파란불'…송도·남양주 집값 오를까

GTX-B 노선도 및 사업 개요기공식 이후 1년 가까이 착공이 미뤄진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B의 민간투자 구간 노선이 이르면 올 3월에 첫 삽을 뜰 것으로 전망된다. 건설투자자(CI)와 금융투자자(FI)가 사업 추진의 발목을 잡았던 금융 조건에 대해 합의를 도출했기 때문이다. 인천·남양주 등 수혜 지역의 부동산 시장이 회복할지도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역 아파트 가격이 약세인 가운데서도 정차역 예정지 인근, 즉 미래의 역세권은 집값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GTX-B 투자자, 금융 조건 쟁점 합의…'3월 착공' 가시화15일 업계에 따르면 GTX-B 민자 구간 사업 시행을 맡은 대우건설 컨소시엄 관계사 40여 곳은 최근 사업비 조달과 관련한 핵심 금융 조건에 합의하고 각 사가 내부 심의를 진행 중이다..

집사의 부동산 2025.02.15
728x90
반응형
LIST